본문 바로가기
시황 분석 & 주식 팁/주식용어사전

미국 주식 - Outstanding Share vs Float Share 뜻 및 차이점

by 미국잡주분석가 2022. 6. 2.
반응형

안녕하세요? 미국잡주분석가입니다.

 

오늘은 미국 주식을 시작하기에 앞서, 영문으로 된 명칭의 의미들 중 Outstanding Share 와 Float Share 의 뜻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여러 정보들을 유용하게 볼 수 있는 사이트 finviz 를 검색하다 보시면

 

Shs Outstand 와 Shs Float 가 보입니다.

Outstand 는 뭐고 Float 는 뭔가요?

 

Outstanding Share 란?

- 회사가 총 발행한 주식의 총 개수입니다. 위의 사진의 회사는 283.89M 개의 주식이 발행되어 있습니다.

 

Float Share 란?

- 현재 시중에 유통 중인 주식 수를 뜻합니다.

- 위를 보시면 Insider Own 이 따로 보이시죠? 기업의 내부자 즉, CEO, 등기 임원, CFO 등이 들고 있는 주식 숫자의 총 양입니다. 이를 제외한 양입니다.

 

그렇다면 Float Share 숫자는 어떻게 계산된거야?

간단하게

총 발행 주식 수(Shares Outstanding) - 내부자 보유 주식 수 (Insider Own)

로 구할 수 있습니다.

왜나하면, 내부자는 어지간하면 주식을 잘 팔지 않기 때문에 유통 주식 수로 보통 고려하지 않습니다.

 

위의 그림을 보시면, 총 발행 주식 수는 283.89M 이고 총 유통 주식 수는 204.49M 입니다. 그리고 내부자 주식 보유율은 20.3% 이지요. 방금 배웠던 지식으로 직접 계산해봅시다.

 

283.89 M - 283.89M * 0.203 = 226.26 M 이 나옵니다.

 

어라? 조금 다르게 표기됩니다. 다른 티커도 확인해보았는데, FINVIZ 는 어디서 값을 자동으로 긁어오는지 값이 정확하지 않습니다. FINVIZ 의 경우 값이 정확히 표기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, 실제 SEC 공시 정보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FINVIZ.COM 의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.

가디언포스 AI(GFAI) 주가 전망 - 회사 개요 및 공매도 분석

 

가디언포스 AI(GFAI) 주가 전망 - 회사 개요 및 공매도 분석

안녕하세요? Flagsnap 입니다. 심상치 않은 공매도 비율로 주목을 받고 있는 가디언포스AI(GFAI)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Finviz 사이트에서 확인해본 결과 유통 주식 수 의 무려 101.25% 가 공매

flagsnap.tistory.com

 

감사합니다.

 

반응형

댓글